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간질환이 심한 것 같아 걱정입니다.
키 182 체중 105kg 40대 초반의 남자입니다.
몇 년 전부터 우상복부에 작은 통증이 있어 2019년 3월 복부ct검사를 받았었고 지방간이 있다고 들어, 지금까지 보름마다 병원에 방문해 우루사와 고덱스를 하루 3알씩 처방받고 간간히 피 검사를 받았습니다.
남들 다 있는 지방간이라고 생각해 술을 완전히 끊지는 않고 줄이는 정도로 생활하고 있었고 비록 간수치가 30에서 안 좋을 땐 70대까지 올라갔지만 거의 보름마다 병원에 방문하는 지라 괜찮다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부터 작은 통증이 잦아지고 한번은 발이 심하게 부어 병원에 방문했고 피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받으니 지방간이 더 안 좋아졌다며 약을 하루 고덱스6알 우루사3알로 늘렸습니다.
어제부터는 식후 트림과 헛구역질을 하고 발에 붉은 실핏줄이 보이고 자주 저리는 등 마치 인터넷에서 찾아본 간경변처럼 증상이 더 안 좋아 지는 것 같아 걱정으로 잠도 잘 못 잘 정도입니다.
ct검사를 또 받아보고 싶지만 건강에 걱정이 워낙 심해 이런 저런 검사를 많이 받아 아내 볼 면목이 없어 고민입니다.
자주 방문하는 내과 선생님도 아니라는 확답은 안 해주시고, 제가 너무 걱정이 심하다 조금 더 지켜 보자 라고만 하셔서 걱정만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전 어떻게 해야 할까요.


answer Re : 간질환이 심한 것 같아 걱정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쇠약감, 피로, 근경련, 체중 감소가 흔하고 진행된 간경변의 경우 식욕부진이 보통 있으며 구역과 때때로 구토를 동반하여 아주 심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만으로 판단은 어렵고 혈액검사와 초음파 ct로 어느정도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걱정되시면 술 끊고 체중을 줄이시는 것이 좋겠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