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 떨림
타자만 치려하면 왼손 엄지부분이 덜덜 떨려요. 가만히 있으면 또 괜찮아지고. 낮에는 엄청 심했는데 지금은 좀 괜찮아졌어요. 떨기 시작했을 때가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였어요. 병원 가야할까요.? 이건 타자치려고 할 때만이여서 좀 다르긴 한데 평소에도 주변에서 왜이렇게 손을 떠냐고 이런소리 많이 들었는데 전 안느껴져서 걍 그런갑다 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엔 저도 느낄정도로 엄청 떠니까 좀 무섭다가도 괜찮아지니까 또 괜찮은건가 싶어서..


answer Re : 손 떨림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본태성 진전이라는 상태로 생각되는데요 불편을 느낀다고하면 약물치룔 받아보시면 한결 편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손 떨림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손떨림의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긴장할때 떨림 증상이 있다면 자율신경의 불균형으로 인한 떨림일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불균형으로 생기는 질환이고 심리적인 요인들로 손떨림, 이명을 비롯한 여러가지 제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자율신경실조증이 아닐 수 있으며 다른 원인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씩 가능성을 배제해 가면서 진단을 해야할거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