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확률이 높진 않겠지만 피임실패확률이 궁금합니다.
애인과 성관계를 가졌는데, 애인이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그래서 마음이 싱숭생숭하여 질문을 올립니다.

관계를 할때 콘돔은 항상 착용했고, 사정 후 사용한 콘돔에 물을 채워 물이 새는 곳이 없나 확인까지 하였습니다(모두 정상)

전희를 제외한다면 관계 처음부터 끝까지 착용을 하였는데, 마음에 걸리는 것은 두 번째 관계 전에 성기를 대충 닦은 상태에서, 콘돔을 착용할 때 거꾸로 착용할 뻔 했고 동일한 콘돔을 다시 반대로 잘 끼웠습니다(착용 전 성기에 대 보고 어? 반대네 하고 다시 뒤집어서 착용했다는 것입니다. 그때 임신가능한 정액과 정자가 뭍을 수 있는것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또 사정 후 1~2분 내외로 삽입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이 또한 위험한 상황이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콘돔을 잡고 뺄 때 쉽게 빠질만큼 발기가 풀린것은 아니고, 정액이 흘러나왔다는 느낌은 받진 않았지만 뒤늦게 확인하니 싱숭생숭합니다)

제가 다시 생각해보아도 이 두 가지가 제가 피임 시 놓친 부분인것 같은데, 임신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answer Re : 확률이 높진 않겠지만 피임실패확률이 궁금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상황만으로 판단한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거의 보셔도 될듯합니다. 피임실패확률이 많이 낮아보이니 당장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