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 팔 안쪽에 두드러기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십 대 후반 청년입니다.

심각한 건 아니지만, 혹시나 해서 여쭙니다.

1년 전 즈음 대상포진에 걸렸고, 그 후로 왼 팔 안쪽에 두드러기가 생겼습니다.
오십 원 동전 크기에 작은 것들이 오돌토돌 나 있는 모양인데 간지럽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후시딘을 바르면 없어지는데 없어짐과 동시에 옆자리에 생겨나고,
계속 후시딘을 발라 없애면 오른팔로도 옮겨갑니다.
그러다가 그냥 놓아두었는데 지금은 왼팔에만 네다섯 개 나 있는 상태입니다.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ㅡㅡㅡㅡ
지난 일 년 동안 건강 관련 특이 사항으로는 대상포진 걸릴 때부터 예전과 비교해 몸이 좀 좋지는 않습니다.

먼저 작년 겨울부터 심장이 쿵 내려앉는 느낌 있었고, 심전도 및 12시간 정도 홀터 검사에서 특이사항 없었습니다.
상담 결과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 있다고 했고, 그 후로 몇 달 간 드문드문 증상 있다가 현재는 체중 감량과 간단한 식이 요법,
스트레스 해소 노력 등으로 한 달 반 전부터 증상 없습니다.

그리고 네 달 전부터 소화 장애가 생겼고, 두 달 전 이 주일 넘게 왼쪽 등에 만성적인 통증이 생겨서
병원에서 위 내시경과 CT 촬영 실시,
식도염과 위염 진단 및 약 처방 받았고, CT 결과 담낭 용종 0.6cm,장간막 림프절 비대 2cm 있어서
추적 관찰 하자고 하셨습니다.
CT촬영 3주 전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차 백신 접종 3주 전, 매주 해 오던 축구 운동 후, 두통 및 미열 있었습니다.
당일 밤에 증상 심했고 2주 간 증상 점점 약해지며 지속되었습니다.
집 근처 신경과의원에서 약 처방 3일 받았고, 따로 진단 받은 바 없습니다.
ㅡㅡㅡㅡ

건강 염려증이 있어서 사족을 너무 길게 붙였습니다. ㅠ..ㅠ
이해 부탁드리며
선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왼 팔 안쪽에 두드러기가 있어요.
차형기
차형기 전문의 오라클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궁금했던 게 해소되었습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해서 처방 받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궁금했던 게 해소되었습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해서 처방 받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차형기입니다.
현재 좌우측 팔에 생기는 증상은 1년전 앓았던 대상포진이나 최근에 접종받은 코로나 백신이나 그외 다른 내부장기의 이상과는 관계가 없는 자극성 혹은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보이긴 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피부과에 가셔서 진찰을 받으시고 그에 맞는 먹는 약과 국소치료제를 처방받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 걱정하시는 대상포진이나 코로나백신 부작용 또는 내부 장기 이상의 피부 증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