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
2주 전에 당뇨 검사 수치가 105,106 당화혈색소 5.3, 5.2나왔어요. 제가 다낭성난소증후군도 있고요. 근데 2주 만에 갑자기 당뇨가 되나요? 정말 무서워요. 매일매일 운동 걷기 2시간?정도 해요. 밀가루, 과자, 배달 등 일절 안 먹고요.


answer Re : 당뇨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2주전 당뇨수치로 봐도, 특히 당화혈색소 수치를 보면 당뇨라고 보기는 힘들듯합니다. 갑자기 당뇨를 의심하는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
박은영
박은영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공복혈당은 100mg/dL 미만이 정상이기 때문에 살짝 높은 편입니다. 당화혈색소는 정상이구요. 2주만에 수치가 변할 수 있습니다. 당뇨 기준인 6.5% 이상으로 한번에 높아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만 당뇨전단계 기준인 5.7% 이상으로는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미리 걱정할 문제는 아니어서 나중에 진단을 받게 되면 생활관리, 치료를 더 본격적으로 하시면 되구요. 음식, 운동 관리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어 수면 스트레스 관리까지 더불어 해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당뇨 초기일 때 즉 조기에 치료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한방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