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마 간지러움? 제발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동네 신경과를 갔는데도 전혀 알 수가 없어서
원인을 모르고 설명을 제대로 할 수 없으니 두통약만 처방해주시더라고요.

일단 이 증상이 인지한지는 초등학생때부터인 대략 15년전이고요 그때부터 눈을 감으면 이마는 아니고 눈썹뼈부분과 미간부분이 엄청나게 불편하게 거슬립니다 간지럽다라고 하기엔 애매하고요 그나마 가까운게 간지럽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위를 손으로 눌러주거나 하면 약간 완화 됐다가 몇초뒤에 다시 같아지고요 완화시키려면
눈을 뜨거나 손을 눈썹뼈에 올리고 자거나 눈을 감은채 이마를 이마근육으로 살짝 들어올려주거나 미간을 찌푸리면 완화됩니다.

예를 들면 손가락으로 눈동자를 가운데로 몰았을때 이마가 간지럽다고 해야할지 모를 저 증상이 똑같이 나타나고요.
이마에 앞머리가 닿으면 거슬리는 그 느낌..?
불켜져 있을때 눈감으면 되게 빛이 거슬리는 느낌이라 해야할지.. 이런 느낌이고요.

그동안은 그냥 참으며 살아왔는데요. 질문을 하게된 이유가 약 한달전부터 제가 공부를 하다가 진짜 실행도 안되고 너무 집중도 안되서 정신과를 가서 검사받아보니 성인adhd라고 하셔서 콘서타를 먹는중입니다. 먹은지는 한달 됐고요

그런데 정확히 18mg(아무런 부작용 없었음)에서 27mg으로 약을 증량하고 3일(약 한달전이고 18,27합쳐서 복용한지 8일차)뒤에 왼쪽전완근과 왼쪽 비복근쪽에도 이마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엄청나게 집중에 방해됩니다. 고용량이라 이런것 같아서 다시 18mg으로 낮춰서 먹었는데 증상이 나타났고 이제는 복용을 하건 안하건 계속 증상이 나타납니다. 밤낮 안가리고 사라졌다 없어졌다 해요. 그리고 직접 그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를 주무르면 완화 되긴하지만 금방 돌아옵니다 근데 특이한점이 직접 주무르지 않고 그 윗부분 (종아리면 햄스트링쪽 전완이면 삼두쪽)을 주무르면 한 오분정도는 완화되요.
무시하고 참다보면 발목을 꺾고 있게 되고 꺾은 상태로 유지하면 종아리도 시원해지면서 괜찮아집니다.

특히 왼쪽 전완쪽은 굉장히 예민해진 것 같아요. 살짝 스치는 옷을 입으면 이 증상이 극대화됩니다.
팔을 누가 살며시 잡고있을때 거슬리는 그 느낌?

그리고 무언가에 집중하면 그 동안은 괜찮아요 근데 문제는 살짝만 집중이 흩어져도 다시 나타나는겁니다..
(집중안하고 가만히 있을때 더 극심한 증상 ex 대중교통,티비볼때)

게다가 참 시기적으로 겹치는게 많은게 화이자백신도 하필 10월1일에 맞아가지고 백신 부작용일 가능성도 있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나마 설명하자면 하지불안증후군이 약간 비슷한것 같은데 걸어다니는 정도로는 전완쪽은 전혀 완화가 안되고
종아리쪽은 살짝 낫지만 어느정도 남아있긴 합니다.



정신과선생님은 약에 그런 부작용은 없다라고 하시고
신경과선생님은 약이 몸의 감각을 예민하게 만들어서
그런것 같다라고 하시는데 이마는 엄청나게 예전부터 있던 증상이고 해서 약이랑 상관관계가 있나 싶습니다. 단약해도 나오고 용량을 다시 줄였는데도 생겼으니까요..

이 특징들을 전부 교집합했을때 어떤 병원을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미세혈관이나 이런게 장애가 생긴건지
아니면 신경이 잘못된건지
혈액순환이 그쪽만 미세하게 잘 안되는건지
아니면 근육이 잘못된건지.. 아무리 검색해도
모르겠어요 저와 같은 증상을 가지신분들이 네이버지식인에 질문 올리신게 몇몇개 보여서 첨부합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집중 좀 편하게 하고 싶습니다..

이마 간지러움
출처 : 네이버 지식iN
- http://naver.me/5U1Uvutx

잘 때 이마부분이 간지러워요

출처 : 네이버 지식iN

- http://naver.me/5HSwgBbn

눈 감을시 이마에 이상한 느낌

출처 : 네이버 지식iN

- http://naver.me/GmFLYHiz


answer 이 답변이 거의 맞을겁니다.
비공개 프로필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건강검진시에 빈혈수치는 절대 아니였는데도 철분 때문일 수가 있을까요? ㅠㅠㅠ

건강검진시에 빈혈수치는 절대 아니였는데도 철분 때문일 수가 있을까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저 또한 가벼운 ADHD로 콘서타18mg을 먹고있는 사람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철분부족" 현상이 맞을 겁니다.
ADHD를 겪으며 많은 공부를 하였습니다.
질문자님이 겪으신 증상을 저도 겪었습니다.
이마뼈(이마속안)이 가려운(?)증상은 하지불안증후군과 맥락이 비슷합니다.
나무위키에 철분을 검색하시면 철(원소) 문서가 나옵니다.
목차 5.2 생물 문단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철분은 음식으로 흡수되기 어렵습니다.
철분보충제를 서치하여 구매, 섭취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좀 더 쾌적한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