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혈압
제가 본태성 고혈압이 있는데 평소 병원아닌 공공장소에
배치된 혈압 기계로 혈압을 재면 혈압123 정도가 나오는데
병원에서 혈압 측정하면 긴장해서 그런지 140~150 씩
나옵니다. 그러면 저는 제 평소혈압이 123 정도라고 생각해도 되는건가요?


answer Re : 고혈압
태재웅
태재웅 전문의 서울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태재웅입니다.

고혈압의 진단기준은... 수축기혈압이 140이상이거나 이완기혈압이 90이상이면 진단하게 됩니다... 가령 혈압이 120/80이라면 120이 수축기 혈압이고 80이 이완기 혈압입니다... 환자에 따라서는 장소에 따라서 혈압이 변화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에서는 혈압이 괜찮으나 병원에만 오면 혈압이 높다면 백의고혈압이라고 하고 병원에서는 괜찮으나 집에서만 혈압이 높다면 가면고혈압이라고 합니다... 질문하신 분의경우는 백의고혈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는 집에서 안정시 혈압을 추적관찰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잰 혈압을 확인하시다가 140/90이상의 혈압이 지속적으로 확인된다면 고혈압에 대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24hr 혈압측정계로 검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하루종일의 혈압을 확인하는 검사방법으로,,, 검사를 통해 고혈압의 유무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고혈압소견이 있다거나, 의심이 된다면 가까운 병의원을 찾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