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머리에 야구공을 맞았었는데
지금은 고3인데 중학교 2학년때 8미터거리에서 80키로미터 정도로 오는 야구공에 맞았는데 지능에 문제가 있을까요? 오른쪽 머리앞쪽에 맞았습니다 기분탓인지 저 이후로 기억력도 안좋아지고 성격도 괴팍해진 느낌입니다. 이때 어지럽긴해도 쓰러질정도도 아니고 자고일어나니 일상생활이 가능해서 ct를 찍으려다 안찍었습니다.

4~5년전일이라 기억력에 영향없다고 할 수도 있지만 맞고 난 이후에 어릴때보다 공부가 안되고 기억력이 저하됐다고 느껴왔었는데 수능공부를 하다보니 더욱 체감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저정도면 정말 지능에 문제가 있었을까요? 형식적인 답변말고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원래 똑똑하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어왔는데 저 이후로 공부할때 예전만큼 사고력이 안나오는 것 같고 방금전에 했던 일도 잘 잊고 그러는데 저 영향이 클까요 아니면 기분탓일까요 쓰러질정도가 아니면 그정도의 영향은 없을까요?


추가로 저때 다치고 ct나 mri를 안찍었는데 이후에 저 일로인해 뇌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나요?


answer Re : 머리에 야구공을 맞았었는데
2021.11.28
한재병 전문의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1458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11.28

쓰러지거나 기억상실등의 문제가 없었다면 지능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시속 80km 수준의 야구공에 맞았다면 출혈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문제가 더이상 없었다면 출혈이 있었다하더라도 다 흡수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많이 걱정되시면 신경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머리에 야구공을 맞았었는데
2021.11.29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219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11.29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아주 오래전 외상 후유증으로 뇌출혈이 나타나거나 하진 않을 듯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