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과 사후 피임약 먹는 게 좋을지가 궁금합니다..
생리 끝나고 2일 후(11/23)쯤 관계를 첫번째로 콤돔 없이 그냥 왔다갔다만 10번에서 12번정도했다가 뺐고 당시 쿠퍼액은 나왔다 하더라도 아주 적은 양이 나왔을걸로 생각됩니다.., 그담날에 콘돔 끼고 관계하다가 중간에 잠깐 빼서 또 1분정도 가까이 왔다갔다하였고, 사정은 하지 않았으며, 처음 넣었을 때 쿠퍼액을 닦고 넣기는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새로운 콘돔으로 잘 착용한거 확인하고 질내사정하고 잘 뺐고 그 이후에 새는거까지 물 넣어서 확인해봤습니다. 아직 시간이 얼마되진 않았지만 임신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곧 5일째가 되가서요.. 아 그리고 생리 거의 끝난 후라 비가임기였습니다.

요약
첫날
-노콘돔 노사정으로 10번에서 12번정도 왔다갔다했습니다.
다음 날
-처음엔 콘돔 끼고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노콘돔으로 1~2분 정도로 왔다갔다하며 넣기 전 쿠퍼액을 닦고 하긴 했습니다.
-새로운 콘돔을 끼워서 잘 착용하고 질내사정 후 잘 빼고 후에 콘돔에 물을 넣어 새진 않는지 확인까지 했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사후 피임약을 먹는게 좋을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곧 5일째가 되어 그때면 사후피임약 복용도 안되니.. 너무 걱정됩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과 사후 피임약 먹는 게 좋을지가 궁금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실질적으로 콘돔 없이 질내사정이 없었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그럼에도 많이 걱정되신다면 사후피임약 복용 고려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과 사후 피임약 먹는 게 좋을지가 궁금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낮아 보이니 너무 심려치 마시고 안심하셔도 될 듯 합니다. 불안하시면 사후피임약을 드시고 임신테스트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