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걱정되서 너무 힘듭니다. 도와주세요
당화혈색소 5.1이고 공복혈당은 100 및이고 식후 2시간혈당은 딱한번 170이 나왔고 보통 130밑입니다.당뇨 진단받은적 없고 지금까지 세달간 꾸준히 혈당측정했을때 저렇게 나왔습니다. 근데 제가 이틀내내 밥을 안먹고 이틀통틀어서 겨우 핫이틀통틀어서, 수육만 조금먹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인 오늘 아침 밥120g 과 부침개 한판 먹고 식후 혈당 측정결과 식후 1시간혈당이 230이고 식후 1시간 55분혈당이 갑자기 202가 나와서 5분내로 다시 측정하니 184가 나오더군요. 심지어 오늘은 밥을 평소보다 40~50g정도 적게 먹었습니다. 최근에 병원갔을때 검사한결과가 당화혈색소 5.1이고 혈당도 집에서 맨날 측정했는데도 식후 2시간이 120을 넘지 않았고 세달간 딱한번 170이 나왔기에 갑자기 이렇게 나와서 이상합니다. 밥안먹다가 갑자기 먹으면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 건가요? 이상태로 병원가도 어제까지 정상이었기에 일시적이라면서 당뇨는 아니라고 할텐데 그렇다면 왜 이런건지 설명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걱정되서 너무 힘듭니다. 도와주세요
박은영
박은영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공복혈당이 110mg/dL 미만이라면 이는 수면의 질, 스트레스, 간기능, 약물복용, 컨디션 등의 요인이 혈당을 올릴수 있다고 봅니다. 혈당은 음식, 운동뿐만이 아니라 수면과 스트레스와의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당이 안정적으로 조절이 되기 위해서는 마음 건강, 정신 건강도 중요합니다.

수면, 스트레스 관리도 꼭 더불어 해보시구요. 음식량을 과하게 줄이시면 오히려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으니 규칙적인 음식섭취와 적절량의 운동을 해주세요. 더불어 혈당측정은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안정적으로 수면, 스트레스 관리를 관리하시다보면 좋은 혈당 수치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 영상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peyhZ16YJo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