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수리 탈모
현재 17살 고1 남자인데 정수리를 보면 50원짜리 정도로 비어있습니다. 시험기간이여서 스트레스는 좀 받았습니다. 정수리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들어 좀 비어있다고 느끼네요. 그리고 정수리 주위 머리가 가느면 탈모라던데 좀 가는거같기도 하고요. 머리 숱은 진짜 많고 많이 빠지는 느낌도 안듭니다. 이거 정상인가요? 혹시 탈모라면 나두면 알아서 치료될까요 아니면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정수리부분이 살짝 가렵고 비듬이 좀 생긴거같네요)


answer Re : 정수리 탈모
신한종
신한종 전문의 모더함의원 하이닥 스코어: 19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모발이식,탈모 상담의 신한종입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며 유전적 원인과 호르몬, 내분비 질환,영양 결핍, 약물, 출산, 스트레스 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서 미녹시딜 등의 바르는 약, 피나스테라이드 등의 먹는 약,
모발 이식술 등이 이용되고 있으며 기저 질환 치료,영양 공급 등도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정수리탈모로 고민이시군요. 탈모의 정확한 평가를 위해서는 직접 모발의 상태,굵기,모발탈락정도 등을
같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예방을 위해서 먼저 생활 습관 개선을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노력을 하고 충분한 수면,규칙적인 운동, 영양 섭취,금연,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두피 청결,관리가 중요합니다.

만약 추후에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모발전문 병원에 가셔서 정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