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과 기아상태에 관련해 여쭙고싶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도중인데요,
기초대사량보다 적은 칼로리 섭취를 장기간 하게 되면 체지방 감소, 근육량 감소, 기초대사량 감소가 이루어지는 기아상태에 돌입한다고 알고있는데,
1. 여기서 말하는 장기간이 어느정도인지,
2. 비만인 사람도 정상체중으로 가기까지 기초대사량보다 적게 섭취하면 기아상태가 오는지,
3. 기초대사량은 채워서 섭취하고 운동량을 많이 늘리면 기아상태가 오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부탁드려요..!
answer Re : 기초대사량과 기아상태에 관련해 여쭙고싶습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보통 3개월 이상 식욕저하, 섭취량감소로 인해 체중이 감소되면 기아상태로 돌입할 수 있습니다.
단지 기간 및 상황으로 돌입하는 것은 아니며 혈액검사등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게됩니다.
비만인 사람이 정상체중으로 가기위해 섭취량을 줄인다고 기아상태가 바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에너지양은 상당하기 때문에 쉽게 기아상태가 되는 것은 아니니다.
기초대사량만큼 섭취하고 운동을 하게되면 체지방이 줄어들면서 근육형의 체형이 되는 것이지
기아 상태로 되는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