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차 접종 후 1달 넘게 지속되는 미열..
안녕하세요.
제 동생 때문에 걱정되어서 상담을 드립니다.
동생은 만 32세 여성인데, 10월 말에 화이자 2차 접종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지금 이 시점까지 37.2, 37.3도 가량의 미열과 두통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동네 병원에서 뇌ct를 찍어봤지만 아무런 이상이 안 나왔고, 대학병원 감염내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봤는데도 이상이 없으니 신경과로 가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문제는 진료 날짜가 1월 달이라 동생이 힘들어하는 와중, 유튜브에서 어떤 의사분이 말씀하시는 백신 부작용 실 사례가 동생과 같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오래 지속되는 미열, 두통 등이 심낭염으로 판명됐다는 겁니다.
첨부파일은 동생이 대학병원에서 받았던 진료 내역입니다.
1. 이 검사로 심낭염의 판독이 가능한지요?
2. 동생의 증상에 의심되는 질병이 있는지요?
3. 의사 지인분은 혈액 배양 검사를 해보는 게 좋겠다고 하는데, 내과로 가면 되는지요?
동생이 걱정되어 글을 남겼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2차 접종 후 1달 넘게 지속되는 미열..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 신경과 진료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신경과 진료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심낭염은 CT 촬영을 통해서 진단이 가능합니다.

대학병원에서 직접 진료를 보는 중에도 확진이 나지 않은 경우인데 지면상으로는 판단이 불가합니다.

혈액배양검사는 감염내과뿐 아니라 다른 과에서도 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다만 일반 개인병원에서는 잘 시행하지 않습니다.

체온의 정도가 미열이라고 할 수는 없고 정상 범주내의 온도인데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두통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CT 상에서 이상이 없었다면 MRI 를 한번 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럴 경우 신경과에서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