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남성 183cm 81kg의 하루 권장섭취량이 궁금합니다.
원래는 88kg였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81kg까지 만들었습니다.
인바디 검사결과 골격근량은 34.6kg, 체지방 량은 20kg입니다. 체지방률은 24.7%이구요.
아침으로는 찐밤고구마 1개와 우유
점심으로는 곤약밥 150g과 닭가슴살과 간단한 밑반찬
저녁으로는 바나나 1개와 샐러드200g, 닭가슴살을 먹고있습니다.
단순히 계산했을때 1300kcal, 탄수화물 63g, 단백질 70g 정도입니다.
물은 하루 최소 3리터씩 마시고 있습니다.
주6회 1시간 30분 정도 근력과 유산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목표 몸무게는 75kg이고 체지방률은 15%까지 떨어트리고 싶습니다.
제가 지금 실천하고 있는 식단이 제 신체조건의 성인남성의 하루 권장섭취량에 비교하면 어느정도 인지 알고 싶습니다.
혹여 칼로리를 더 줄여야하는지 탄수화물을 줄여야하는지 단백질을 늘려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성인남성 183cm 81kg의 하루 권장섭취량이 궁금합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표준체중은 74kg정도 됩니다. 목표 몸무게는 설정을 잘 하셨습니다.
표준체중에 따른 하루 권장 섭취량은 2600kcal 정도 됩니다.
현재 1300kcal 정도 섭취하신다고 하셨는데 단시간내에 식사 제한을 통해 체중 감량보다는 운동과 병행하셔서
체중감량을 권장드립니다.
이윤균
이윤균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체중은 적정체중인데요.
적절하게 3대 영양소 / 5대영양소 고루드세요.
근데, 만약에 그래도 나는 정 체중을 빼고싶다 하신다면,
아침 체중이랑 저녁체중 차이가
500g이상 나지 않도록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