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떨림(근육튐) 증상 도와주세요ㅠ
안녕하세요. 30살 남성입니다.
최근 근육떨림(근육튐) 심해졌습니다. 근육떨림은 20대에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11월 부터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심하게 받아왔고 그 스트레스를 풀기가 거의 불가능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11월부터 불면증 우울증 무기력증 등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루게릭병에 관한 영상을 보았고 루게릭병의 증상 중에 근육떨림이 있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시기쯤 근육떨림이 심해졌다고 느꼈던거 같습니다.

근육떨림은 보통 허벅지에 주로 발생하지만 사실상 전신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소 활동을 할때에는 (걷는거 포함) 거의 증상이 없습니다. 그런데 쉬거나 특히 누워있을때 심해집니다.
또한 어떤 거에 집중을 하고 있을때는 증상이 없다시피 했다가 근육떨림에 신경이 쓰이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오면 증상이 나타납니다.

루게릭병의 초기 증상이 근육떨림보다는 힘빠짐이나 살이 급격하게 빠지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 힘빠짐은 딱히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까치발하고 뒷꿈치로 걷기는 매우 잘되고 헬스를 하는데 힘빠짐 때문에 못하긴 커녕 드는 무게가 더 증가하고 잘하고 있습니다.
또한 살이 빠지진 않고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런걸까 했지만 영양제를 먹었고 딱히 호전되지는 않았습니다.

도대체 왜 근육떨림이 심해진걸 까요ㅠ
제가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과하게 스트레스를 받아서 신경쇠약으로 인한건지 아니면 제가 과도하게 신경을 써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answer Re : 근육떨림(근육튐) 증상 도와주세요ㅠ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근육떨림에 대한 부분입니다
일단 증세가 심하다고 생각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식생활습관적으로 보았을때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한번쯤 생각해봐야할 것은 영양상태일것같은데요 (정상일경우)
마그네슘의 경우 일시적으로 보충제로 섭취하다고해서 인체 축적이 되는 형태가 아니라 어느정도 이상은 버리게 되고 쉽게 부족하게 되는데 이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보니까 더 빠르게 소진될거 같은데요
식사시 마그네슘이 많은 형태의 음식을 섭취를 꾸준하게하는것을 권장드리고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녹황색채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칭과 심호흡을 운동시 꼭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