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스피린 계열 약물 투약중인 사람의 치과 치료
심근경색으로 아스피린 계열 약물을 투약 중이라 피가 잘 멈추지 않는데요.
얼마전 치과에서 스켈링 받았다가 입속이라 그런지 24시간 피가 멈추지 않더군요
치과 선생님은 충치 치료를 위해 약물 투약을 몇일 멈추고 해야 하니 담당 선생님께 몇일이나 복약을 중지 할수 있는지
여쭤보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담당 선생님은 하루라도 중지하면 안된다고 수액팩을 달고 충치 치료를 하라고하는데
참 난감 합니다.

저는 충치 치료같은거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그리고 저처럼 충치 치료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효과좋은 치약이라도 좀 추천 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아스피린 계열 약물 투약중인 사람의 치과 치료
부혜진
부혜진 의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29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부혜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스피린 계열의 약을 드시는 경우, 지혈의 문제가 있어서 출혈의 가능성이 있는 치과 치료 및 다른 침습적인 치료에 있어서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받으시는 내과에서 문의하신 뒤 약을 일시적으로 (3일~7일) 중단 한 뒤 지혈이 가능한 상황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문의하신 분처럼 담당 내과의도 약복용을 중지하면 안된다는 진단을 했다면, 출혈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종합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 정도로 지혈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더욱 위험한 상황이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과에서 하는 치료중에서 충치치료보다는 출혈과 관련된 잇몸치료나 임플란트 수술, 신경치료 등이 출혈과 관계된 치료이고, 아마도 환자분은 당뇨도 있으시기 때문에 잇몸염증으로 인해 치석제거 과정에서도 출혈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보다 안전한 치료를 위해서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을 찾으셔서 상담 후 치료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치아에 충치가 있다면 치료가 먼저이고, 치약의 효과보다는 잇솔질 습관이 훨씬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