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금 허리디스크 치료를 3주정도 받고있습니다.
종아리 통증이 아직 쫌 있어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첫째주에는 통증이 막 심하지않아 음주를 좀 했더니 다음 날 통증이 더 심해지더라구요..
2주째 접어들면서 엉덩이 쪽 통증은 나았는데 종아리 통증은 좀 약해지긴해도 걷거나 서있는데 아직 불편할 정도로 남아있긴 하네요
인터넷을 보면 통증이 다리부터 올라가 허리쪽으로 집중되면서 나아간다는데, 엉덩이 ? 엉치? 쪽 통증보다 종아리 통증이 더 오래가는 경우가 있나요..?

아픈 부위가 우측인데 최근들어 골반이나 중앙 척추보단 우측 허리부분이 좀 당기는 느낌이 있는데 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인가요??

처음 좌골신경통이 심할 때는 허리통증을 못느끼다가 엉덩이, 엉치쪽 통증이 점점 나으면서 허리통증이 많이 느껴집니다
신경통은 발목부분 까지 있습니다.


answer Re : 지금 허리디스크 치료를 3주정도 받고있습니다.
김태현
김태현 전문의 의료법인 토마스 의료재단 안양윌스기념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태현입니다. 말씀하신 디스크로인한 통증의 호전 양상은 사람마다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말하는 디스크로 인한 통증의 경우 척추에서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의 압박 및 염증 반응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허리 중앙 이외에도 우측허리에서 부터 다리 쪽으로 내려가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지속시 가까운 병원 재 방문하여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