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후 피로 지속
안녕하세요, 저는 22살 남성입니다. 12월12일에 화이자 부스터샷을 맞았습니다. 그후 5일뒤쯤부터 심장이 두근거리고 몸이 피곤하기 시작하더니 거의 3일동안 아무것도 못할정도로 몸에 힘이없어 누워만있었습니다. 제가 백신은 전부 화이자로 맞았었고 1차때는 맞은 부위만 통증이 있었고 2차맞고는 고열과 몸살에 걸렸었습니다. 이번에도 백신 부작용같아 동네 내과에 찾아 갔더니 심근염증상이 있다고해서 혈압도 보고 혈액검사도 해보고 초음파 검사도 해보았지만 다 정상으로 나와 의사분께선 백신 접종후 몸이 적응하느라 피로한거다라고 말씀하시고 진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현재도 몸을 조금만 사용해도 피로감이 몰려와 나가서 오래있지도 못하고 주로 집에서만 지내고있습니다. 증상이 빠르게 호전되지않아 더 큰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을 가야하나라는 생각도 들고 비타민 주사나 마늘주사같은 피로회복주사도 맞아볼까 생각중입니다. 연말에 부스터샷 하나때문에 집중도 안되고 아무것도 못하니까 스트레스받고 이젠 정신적으로도 힘드네요. ㅠ 원래도 백신맞고 이런증상이 자주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후 피로 지속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완벽하게 모든것을 확인하고 난 이후 접종이 아니다보니, 다양한 부작용들이 있습니다만, 말씀하신 지속적인 피로가 백신접종에 의한것인지 명확치는 않습니다. 증상 지속시 상급병원 진료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