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잠잘때 땀나는 증상으로 몇일째 잠을못자고 있어요
요즘 부쩍 건강이 너무 안좋아져서 걱정이 많아요 ㅠㅠ
아프기 시작한건 3-4개월 전부터 한달가량 아랫배가중앙 배꼽주변이 장염걸린것처럼 아팠었어요. 계속 지속되서 대장내시경했었는데 용종없이 깨끗했고 산부인과 질초음파에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배통증은 자연스럽게 사라졌구요
그리고 11월초에 화이자 1차를 맞았고
가슴통증과 식욕이 많이 없어지고 전반적인 몸상태가 좋지않아 2차를 맞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한달하고 보름전부터 지난번에 아팠었던것처럼 배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2주 전부터 바로뒤 허리까지 아프기 시작했어요.
산부이과를 또 찾았지만 이번에도 이상없었고
처방받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약도 차도가 없었습니다.
제가 최근에 운동도 안하고 계속 앉아만 있어서 운동 부족인거 같기도 해서 움직이니 조금씩 나아지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가장 문제는 몇일째 잠을 못자고 있어요..
제가 2021년 초부터 스트레스 받을일에 많았는데 잠잘때 그래서 꿈을 5개씩 꾼적도 있고 좀 피곤하긴 했었거든요.
근데 5일전부터 낮이나 밤이나 잠깐만자도 식은땀이 흐르고 땀나니까 계속 깨고 그래서 잠을 못잡니다.
한의원에 지난주에 갔었는데 심장이 왜이렇게 빨리 뛰냐고 하네요
저는 원래 땀이 잘 안나는 체질이에요 소음인
스트레스성인거 같다가도 안좋게는 림프종 증상이랑도 좀 겹치는것 같아 걱정이 되는데요
식은땀나는 증상이 갑상선이랑 연결될수도 있고
자율신경계 이상일수도 있다는데..
잘모르겠습니다.
병원에서 기본 피검사는 이상이 없었고
제가 배가 아플때 방문했을때는 복부ct를 권하셨으나
제가 3월에 건강검진에서 afp수치가 10.5가 나와 한번 찍은적이있어서 1년도 안됬는데 ct를 한번더 찍자니 좀 걱정됬는데 식은땀이 계속 나니 그래도 찍는게 마음이 편할것 같기고 하고…그때찍은 ct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스트레스성으로 배가 아프고 땀까지 나는건지 모르겠어요… 잠을 못자니 하루하루 너무 힘들어요. ㅠ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어머니가 소포성림프종 투병중이세요!


answer Re : 잠잘때 땀나는 증상으로 몇일째 잠을못자고 있어요
양태규
양태규 한의사 두기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양태규입니다.

자다가 흘리는 땀을 한방에서는 도한이라고 합니다. 보통 몸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문제가 있을 때 생기는 증상이지요. 말씀하신 증상들을 종합해 보면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고 이로 인해서 불면증상이나 과민성 대장증상이 생긴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배꼽주위가 아픈 것은 장과 관련된 증상으로 보는데 복통이 동반되면서 설사나 변비가 교대로 생기거나 대변을 보고나서도 후중감이 지속되면 산부인과적인 문제보다는 장의 기능적인 문제로 생긴 것을 보는 것이 맞습니다. 산부인과 검사상 이상이 없는 것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구요. 검사상 AFP 수치가 10정도로 높은 것도 걱정이 되시겠지만 검사상 간암을 의심할 만한 소견이 없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한의원에 내원해서 진찰을 받아보셨다면 현재의 증상이나 환자의 체질에 맞게 한약치료와 침치료를 받으시면 도한증상이나 불면증상 개선에 많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