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 밑살 통증
안녕하세요. 저희 노모 86세 이신데 작년 6월경에 항문쪽이 탈장이 되어서 밖으로 나온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였습니다. 이후 노모 표현에 의하면 밑살이 미워진다, 밑살이 늘어났다 오므라 들었다 할때는 아프다.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 낸 이후로 통증을 호소하세요. 잠자는 시간외에는 거의 통증이 자주 오고 직장부분을 잘라서 인지
저희 생각에 대변장기 부분이 짧아져서 대변이 오래 머물지 못하는것인지 소변 볼때도 대변이 같이 나오고 거의 화장실 갈적마다
시원하게 대변이 보는게 아니라 찔금 찔금.

좌욕을 해보시라 했는데 도움이 될까요?

노모 살아오시면서 큰병 없이 잘 지내셨지만 아주 작은 질병들로 이해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말년까지도 힘들게 보내시는데
그냥 노인들 갖고 있는 질병이라고 봐야하는지 옆에서 지켜보기 안따까워서 상담을 의뢰합니다.

현재 역류성 식도염으로 약을 복용주이심니다. 이 증상으로 인해서도 속이 아프다 식사도 잘 못하셨는데 다행히 약발은 있어서 속은 좋으신데 위의 문제들이 힘들게 하시네요.

샘의 상담을 의뢰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answer Re : 항문 밑살 통증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소중한 답변 정말 감사 합니다.

소중한 답변 정말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고생이 많으세요. 부모님을 직접 모시는 일은 도리일지라도 힘이듭니다.
현재 항문에 별일이 없어도 연세가 많아서 수술시 약간의 신경통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명에 직접 영향을 끼치지는 않아도 본인은 아주 괴롭죠. 이럴때는 진통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찔끔찔끔하시는 것은 변이 시원하게 다 배출이 안되어서 그러실 수 있습니다.
장갑을 끼고 손가락을 넣어서 직접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항문 밑살 통증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자식으로서 걱정되는 상황이 이해가 됩니다만, 정확한 환자의 상태 파악이 되어야 적절한 치료법이 있기에 항문외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