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탈모 아닌데 미녹시딜 바르는것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성형수술을 하고나서 2주정도 땡김이(머리와 턱을 이어주는 압박밴드)를 상시 착용하다가 2주가 지나고 나서 빼고나니 정수리부분 주변의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힘이 없어진걸 확인했습니다.

동네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아보니 제가 예전에 왔었던것도 아니라 이정도로는 탈모진단이 힘들다며 바르는 약 줄테니까 발라보라고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탈모인이 아니어도 바를 수 있다고 하셨고 약을 주신 약사분 께서도 딱히 문제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제가 내일 파마를 하러가는데요, 파마를 하고나서도 꾸준히 이걸 발라도 될까요?

솔직히 땡김이 며칠 안하니까 머리카락 상태가 다시 좋아지는게 느껴지는데 이게 미녹시딜 때문인지 잘 모르겠고 또 중단하자니 이거 산 돈도 아깝고 그렇다고 계속 바르자니 부작용 생길까 무섭습니다.

미녹시딜 사서 바른지는 3~4일 정도 됐습니다.

그냥 속는 셈 치고 내일 파마 한 뒤로도 구매한 미녹시딜은 다 쓸때까지 발라볼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중단할까요?

그리고 다 쓸때까지 바른다면 그 뒤에는 안발라도 문제없나요?

첨부사진은 현재 제 머리카락 입니다.


answer Re : 탈모 아닌데 미녹시딜 바르는것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미녹시딜은 두피 모세혈관을 확장하여 모발에 영양분과 산소의 공급을 증가시켜 주는 약물입니다.
모발 영양공급이 충분한 상태라면 굳이 바를 필요는 없지만 미녹시딜을 바르면 모발 영양공급이 개선되므로 모발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탈모 아닌데 미녹시딜 바르는것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김민한
김민한 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미녹*딜은 혈관확장제입니다.
외용제는 바른 피부만 국소적으로 혈관이 이완됩니다.
이때 혈액순환이 잘되 모발이 굵어지는 효과가 있어
탈모 보조요법으로 씁니다.
안심하고 쓰셔도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