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연인간의 성병검사 결과 질문
서로 조심하고자 성관계를 11/20에 1회하고 같이 다양한 성병검사를 받았습니다.
서로 연애 시작 전, 6개월 이상 성관계는 없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성병검사 이력을 설명드리고 질문드리려 합니다.
현재 여자친구와 첫 관계에 생리가 시작되어 혈액이 묻어 걱정에 문의드립니다.
저희 커플은 모두 가다실 9가 3차까지 접종한 후 2주가 지난 상황에서 성관계를 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검사하였습니다.

남자 본인 : 관계 전 검사 STD,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 전체 음성
- 현재 여자친구과 연애 전 마지막 관계 7개월 전(4월 말)
관계 전)
1. STD12종 : 음성
2. 전 여자친구와 마지막 성관계 후 49일차(만 7주) 헤르페스 외부 검사실 검사 음성 (양성 기준 : 25, 본인 수치 1.9)
및 매독, 에이즈 키트검사 : 음성 (매독 에이즈 각각 1회 키트검사 전체 음성)
3. 현재 애인과 성관계 3주 전(10/28), 피부병관련 비뇨기과 매독 및 키트 검사 각 2회 음성
4. 피부병관련 대학병원검사 매독검사(VDRL) : 음성
관계 후)
5. 현 애인과 성관계 10일 후(11/30) : 소변겸사 STD12종 : 음성
6. 현 애인과 성관계 41일(만 6주) 후(12/30) : 매독 에이즈 신속 키트 검사 음성

여자친구 : 관계 1일 후(11/21)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 전체 음성, 2주 후 STD 12종 음성
- 저(남자친구)와 연애 전 마지막 관계 1년 3개월 전
관계 후)
- 관계 후 1일 지난 시점(11/21) 외부 검사실 혈액검사 음성(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 관계 후 3주 (12/13) 질분비물 STD 12종 검사 : 가드넬라, 칸디다 질염
- 관계 후 3주 (12/13) HPV 검사 : 고위험군, 저위험군 전체 음성

위와 같은 검사 결과와 검사 시점들을 봐주시고 아래와 같은 질문을 드리려 합니다.

1. 위의 검사를 비추어보았을 때 저는 잠복기를 지났거나(에이즈, 매독) 잠복기에 다다른 검사(헤르페스 2형 만 7주)를 했었을 때
모두 음성이었고 반복적인 검사(STD 및 에이즈 매독 혈액검사)에서도 모두 음성이이었습니다
저는 현재 여자친구를 만나기 전부터 성병이 없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2. 여자친구가 관계(11/20) 후 다음날(11/21) 검사에서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2형은 검사를 실시하여 음성결과를 받았습니다.
해당 날짜에 검사를 받은 것은 저의 성병보유와 상관없이 잠복기를 고려하더라도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2형은 음성, 즉 해당 성병은 없었다고 생각해도 될까요? 여자친구는 저를 만나기 전 마지막 관계는 1년 전으로 모든 성병의 잠복기를 지났다고 생각해서 문의드립니다.

3. 관계 후 생리 혈이 묻어 나왔고(끝까지 콘돔 착용) 다음날 혈액검사에서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2형 음성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우려되는 마음이 있어 여자친구와 첫 관계 후 6주(관계일 포함 42일)에 매독 및 에이즈 신속 키트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해당 검사가 신뢰도가 있을까요? 어떠한 매체나 글에서 12주 후에 받아라, 4주면 대부분 항체가 생성된다 등등 이야기가 많아 문의드립니다.

3-1 또한 콘돔을 끼고 생리때 관계하여 음모부근에 혈액이 묻었을때 에이즈 감염 확률이 있을까요?

4. 3번질문의 검사를 키트검사를 위해 방문한 비뇨기과 선생님은 제가 과도한 걱정을 하고 있다고 말씀하시고 여자친구의 검사 결과(잠복기, std12종 및 hpv 결과 외부검사실 결과)를 보면 추가적인 매독 에이즈 검사뿐만 아니라 STD 검사도 필요하지 않다 하셨습니다. 3번에서 받은 결과도 하고 마음이 안정되면 해보라라는 말씀이셨구요 제가 과한 걱정을 하는건지 그 걱정이 심한 것인거 궁금합니다.

5. 여자친구가 1년 3개월의 관계 공백기 후 저와 1회 성관계 후 받은 검사 결과들의 신뢰도는 매우 높은 것인가요?
외부 검사실에서 혈액검사한 결과 에이즈 4세대 콤보검사 및 매독 정밀 정량 검사를 받았던데 여자친구가 이전부터 해당 성병이 없었고 음성 확진이라고 생각해도 될까요

6. 위의 모든 결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셨을 때, 여자친구의 질염이 치료된다면 정상적인 성생활을 해도 될까요?

7. 저의 경우, 현재 여자친구와 첫관계 후 7주차입니다. 추가적으로 혈액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을까요?

위의 질문에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answer Re : 연인간의 성병검사 결과 질문
박경식
박경식 전문의 박경식남성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경식입니다.
질의하신 분이 과도한 걱정을 하는 분으로 사료됩니다
숨 쉬는 공기중 박테리아도 있고 미세먼자도 있는데 이정도면 공기도 모두 소독하고 마셔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 걱정 마세요
다 무시하고 여친 질염 치료후 즐겁게 지내세요
저 정도인데도 여친이 착해 보입니다
모두 따라와 주어서
과도한 의심 걱정 버리고 즐겁게 사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