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에이즈 검사 더 해야할까요?
어떤 직정인 어플에서 여자분(직장인)과 성관계를 하게되었고 처음 삽입부터 끝까지 콘돔을 착용했습니다.

그러나 그분이 생리중이신거를 모르고 관계를 햇던터라 끝나고보니 피가 묻어있었습니다.

이 분은 1년이상 성관계가 없었고 바로 다음날 비뇨기과 채혈 후 에이즈 항원항체검사, 매독 , 헤르페스 2형에서 음성판정받았습니다.

1. 생리혈에 묻어서 에이즈 감염이 가능할까요? 콘돔은 끼고 있었거 음모 주변에 좀 묻기는 했던거 같습니다.

2. 콘돔을 끼고 있었기때문에 괜찮을까요?

3. 저도 이분 만나기 전 6개월 지난 시점에 에이즈 키트검사 음성이었습니다. 이분도 음성이시니까 에이즈를 걸릴 일은 없을까여?

4. 41일 지난 시점에 에이즈 키트검사 음성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지 궁금하고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정확도는 몇%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5. 스테로이드제를 복용 중인데 에이즈 키트검사 받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에이즈 검사 더 해야할까요?
고대용
고대용 전문의 엘로이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고대용입니다.

1. 생리혈을 통한 감염은 가능합니다.
2. 콘돔을 착용해도 매우 적은 확률로 감염은 가능합니다.
3. 현재는 알 수 없습니다.
4. 노출 후 2-3개월이 지난 시점에 검사하시는 것이 졸습니다. 검사의 신뢰도는 99% 이상입니다.
5. 스테로이드의 종류나 용량을 확인해야겠지만, 일반적으로 경구 스테로이드 복용이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콘돔을 사용했고, 1회의 성관계였다면 HIV 감염증의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 2-3개월 후 재검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