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단백질 식사 하려는데 이렇게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 중 입니다

단백질 식사 하려는데

단백질 반찬 3개 김치 1개 공기밥 1개

이렇게 삼시세끼 먹으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단백질 계란후라이 단백질 오리고기 단백질 참치 / 김치

이런식으로 먹으려고 합니다


answer Re : 단백질 식사 하려는데 이렇게 먹어도 되나요?
황미향
황미향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황미향입니다.
식단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및 무기질의 5대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 되어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가지 식단으로 매끼 드셔도 괜찮습니다만 조리법과 식품군을 바꿔가며 드시는 것이 쉽게 물리지 않고 다양한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우리 몸에 흡수하는 방법입니다.
예를들면, 쌀밥/차조밥/완두콩밥/보리밥/현미밥/찰밥 등 또는 다른 탄수화물의 식품군
계란후라이/파,당근,계란말이/치즈,스크램블에그/토마토,치즈,당근,오믈렛/계란찜 등 또는 다른 단백질의 식품군
오리고기/오리로스/오리찜/오리샐러드/오리백숙/오리구이 등 또는 다른 단백질의 식품군
참치/참치동그랑땡/참치가지조림/참치스테이크 등 또는 다른 단백질의 식품군(참치캔은 기름 및 염분이 높은 식품으로 가급적 생물 생선, 돼지, 소, 닭, 두부, 콩류 등의 식품으로 대체하시거나 간편식으로 드실경우, 연두부팩이나 닭가슴살, 낫토 추천드립니다.)
김치/백김치/물김치/동치미 등 또는 다른 비타민 및 무기질의 식품군 (김치는 염장식품으로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바꿔드실 때에는 염분이 많이 없는 식품으로 드시고, 배추김치류는 소량씩 드시길 권합니다.)
계획하신 고단백질 식단에 밥의 양은 2/3로 줄이시고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 중 포만감과 배변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 상추, 당근, 오이, 호박, 파프리카 등 채소군 추가를 권유드립니다. (시금치국, 콩나물국, 쇠고기무국과 같이 국물의 형태로 드실 때에는 소금, 간장 등의 간을 약하게 하셔서 건더기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고, 찌개나 짜글이 형태는 나트륨의 농도가 높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체중감량을 하시기 위해서는 평소 드시던 간식(고구마, 감자등과 과일, 음료수 등)은 줄이시고 균형있는 식사를 규칙적으로, 알맞은 양을 드시면서 유산소(걷기, 줄넘기, 수영, 등산, 자전거 등)와 무산소(스쿼트, 덤벨, 레그프레스, 푸쉬업 등) 운동을 함께 병행 하셔야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 규칙적인 식습관, 꾸준한 운동 계획하신 바대로 잘 실천 하셔서 근육은 붙고 지방은 태워,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