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거 하지정맥인가요?
하지정맥 증상 알아보니 다 해당되는건 없고 핏줄 색이 다르고 보인다는 점만 같네요;;;
어느날 보니 이렇게 보라색 핏줄이 무릎옆에 생겼는데 이거 하지정맥인가요? 수술해야하는건가요?


answer Re : 이거 하지정맥인가요?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첨부해 주신 사진만을 보고 확진에는 무리가 따르겠습니다만, 나타난 형태로 보아 " 모세혈관확장증 " 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모세혈관확장증은 1mm 미만의 가느다란 실핏줄을 말하는 것으로 진피에 존재하는 혈관이 병적인 원인에 의해 확장되거나

한번 늘어난 혈관이 다시 수축되지 않고 확장된 상태로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안면홍조도 모세혈관 확장의 한 예가 됩니다.

* 혈관의 문제이다 보니, 간혹 모세혈관확장증 자체를 하지정맥류 초기로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세혈관확장증은 특별한 증상이 있다기보다도, 눈으로 보이는 혈관이 주된 증상으로 미용상의 목적 이외에 병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정맥은 체온 유지의 기능이 있으며, 날씨 및 환경(실내 온도 등)의 영향으로 인해 혈관이 더 잘 보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서 관찰되는 정도의 혈관을 심각한 수준으로 분류하기 어려운 만큼, 증상관리를 위한 보존요법을 먼저 시행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으며

예방하는 차원에서의 스트레칭 및 꾸준한 운동 그리고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린 자세 등의 생활습관이 있으시다면 개선이 필요합니다.

보존요법 이후에도 증상의 차도가 없다면 혈관을 전문으로 하는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전문병원을 방문하시어 자세한 진찰 및 증상에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