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에이즈 관련 문의드립니다' 게시글에 대해 마지막으로 질문드립니다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번거롭게 해드리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하지만 마지막으로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저번 추가 질문에서 '어떠한 경우에도'라는 표현을 쓴 것은 제가 말씀드리지 않은 행동 중에 에이즈 감염 확률이 높은 행동이 있었을까봐 그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섹스한 적이 없고 제가 병원에서 수혈을 받거나 해준 적이 없었다면, 당장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 정도로 에이즈 감염 확률이 높은 행동이 있었을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만약 그렇다면 '에이즈 관련 문의드립니다' 게시글에서 말씀드린 화장실에서의 상황이 발생한 이후나 말씀드린 자위 이후에 목욕을 한 적이 없다고 할 때 저는 안심하고 걱정은 내려놓되 정기검진을 할 때 1년에 한 번씩은 혈액 검사에 에이즈 검사를 포함하면 될까요? 참고로 말씀드린 장애인 화장실은 저희 집 밖의 공중화장실이었고 그곳의 변기에 앉아서 대변을 보았습니다. 말씀드린 자위는 집에서 목욕하면서 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몸 곳곳에 상처가 있었거나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포경 수술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와 섹스를 한 사람이 없고 제가 병원에서 수혈을 해주거나 받은 적이 없는데 부모님을 포함한 제 주변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저처럼 정기적인 에이즈 검사를 강제해야 할 상황일까요? 제가 예전에 헌혈 기관에서 헌혈했던 기억은 어렴풋이 있습니다.

위 내용을 보시고 기존 답변 내용과 달라지는 내용이 있다면 그 부분도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죄송하지만 꼭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에이즈 관련 문의드립니다' 게시글에 대해 마지막으로 질문드립니다
정호준
정호준 전문의 감동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정호준입니다.
에이즈 검사는 강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 처럼 본인도 모르게 상처가 있었을 수도 있고 누구나 100% 장담할 수는 없기때문에
아닐 확률이 99.99% 인 걸 알면서 안심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위 상황들은 위험이 높은 행도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