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의사 선생님들 답변 좀요...
양파에 검은색이 묻은 가루 제가 잘 씻어서 닭도리탕에 넣고 끓여 먹었는데... 이게 양파에 있는 검은 곰팡이라고... 파튤린이라는 곰팡이 독소라고.... 먹으면 안 되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씻었다 해도 속까지 오염될 수도 있고... 암도 발생할 수 있다면서요... 이거 저희 가족이 다 먹었는데 괜찮은 건가요... 그래도 묻은 부분은 씻어내고 나름 중약불에 오래는 아니더라도 10분 정도인가... 끓여서 먹었어요.... 거기다가 혹시 검은 곰팡이 제가 씻었다고 해도 못 보고 지나칠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잘 씻어도 문제인데 또 제대로 확인 안 한 거 같기도 하고... 그땐 분명 잘 씻은 거 같은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걱정되서 기억 조작 일어나는 거 같기더 하고... 아무튼... 이거 진짜 오염되서 암 증상 같은 거 나타나려면 얼마나 걸려요.. 걱정되네요. 너무 쓸데없는 기우인가요... 먼저 가족 다 같이 병원에 가봐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가만히 있다 증상 나오면 가나요.. 암도 걸릴 수 있다길래...


answer Re : 의사 선생님들 답변 좀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걱정이 될 수는 있지만, 잘 씻고 조리하셨다면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없을듯합니다. 현재 병원을 간다해도 별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