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문 수포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한 1년 조금 넘게 한달에 한번 꼴로 수포 비슷한 것이 생겼다 없어졌가를 반복합니다. 제가 2014년에 대상포진 이 걸린 적 있어서 대상포진인가 생각도 해봤지만 현재 건강상태와 주기적으류 발현되는 것으로 보아 대상포진 같진 않습니다. 제가 대상포진으로 생각한 이유는 항문에 수포 비슷한 것이 생길 때면 하반신(엉덩이부터 종아리까지)에 대상포진 당시 느꼈던 신경통이 온다는 점입니다. 또한 소변이 잘 안나오고 나오더라도 약간의 신경통이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 점은 항문 좌측에 증상이 나오면 좌측 하반신이, 우측에 증상이 나오면 우측 하반신이 힘듭니다. 신경통 외적으로 증상 주변 가려움, 물이 다으면 극심한 쓰라림, 대변 후 닦을 때 증상 부위에서 묻어 나오는 피. 대체 이게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완치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완치를 못 하더라도 정확한 병명을 알고 싶습니다. 물론 병원을 내원하여 실제 환부를 보여드리고 진찰을 받는 것이 맞지만 이 증상이 언제 나타날지 모르고 나타났을 때 병원을 바로 가기란 월금 직장인으로써는 힘들 일이라 이 곳에 먼저 문의를 드립니다. 두서 없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문가 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항문 수포
성기현
성기현 전문의 소사벌휴먼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성기현입니다.

항문에 수포가 생기시는군요.
우선 해당 병변이 정확히 수포가 맞다는 가정하에, 한달에 한번꼴로 발생한다는 점은 대상포진보다는 단순포진 또는 그 이외의 질환의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한달에 한번꼴로 발생한다는 점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즘에는 야간진료나 주말진료를 보는 병원도 많으므로, 꼭 시간내셔서 근처 병원에 내원하시고, 치료 잘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