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계속 강제로 깹니다
그저께부터 잠을 잘 못잡니다.

잠에 들 것 같으면 갑자기 누가 깨운 것처럼 눈을 팍 뜨게 되고 정신이 말짱해집니다

같은 패턴으로 새벽 4~5시까지 반복하다가 그 이후 살짝 잠이 듭니다 그리고 4시간 정도 자면 다시 깹니다

수면유도제도 먹어봤으나 4시간만에 깼습니다 예전에는 수면유도제 먹으면 8~9시간을 내리 잤었는데요..

사실 눈 건강 때문에 불안하고 초조해서 요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걱정 하다가 이내 잠들고 했었는데

최근엔 속도 아프더라구요 오른쪽 갈비뼈 위 아래로 통증이 있고, 배에서 꾸르르륵 소리도 나며 복부팽만도 있습니다.

깰 때마다 속이 불편한 느낌과 꼭 각성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answer Re :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계속 강제로 깹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불면증을 크게 놔누면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수면 시작이 어려운 불면증, 수면 유지가 어려운 불면증. 병원 진료 후 약물 처방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계속 강제로 깹니다
이우형
이우형 전문의 삼성마음친구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이우형입니다.

불면의 원인이나 중증도, 이에 대한 대처방법, 치료법은 다양합니다.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정확히 어떤 성분을 처방받아 어떻게 복용하고 계신지도 중요하겠습니다. 최근 신체 건강에 대한 걱정과, 불면 자체에 대해 "오늘은 또 어떻게 자나, 잘 수는 있을까?" 하는 불안으로 스트레스 상황에 놓여있고, 전에 비해 불면의 정도가 심해졌다는 점에서 가까운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평가와 치료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