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추가 사진 등록하여 경추 디스크 척수증과 연관성 문의드립니다.
목디스크 의심되어 mri를 찍었습니다.
왼쪽어깨 통증은 1년정도 되었고.
현재 왼팔과 왼쪽 어깨통증으로 왼쪽 팔 사용은 잘 못하고 있고.
왼쪽 어깨부터 엄지손가락 끝까지 전기통하며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하루에 수차례, 심할땐 한시간에 두세번씩 있으며 전기오면 손과팔을 전혀 쓸수가없네요.
엄지손가락 끝은 통증이 없을때도 얼얼한 느낌이 있습니다.

일주일전부터 먹고있는 항경련제 리리카와 스테로이드 소론도 때문인지 어지럼증이 좀 심하고 불면증. 갑상선 환자인데 스테로이드 영향인지는 알수없지만 최근 쉰목소리까지 생겼어요.

mri 설명은 잘 듣지 못했고, 신경차단술 해보자 하셨고 바로 어제 한차례 받았습니다. 그런데 신경차단술 시행 전 사진 보시며 선생님이 목디스크가 중추신경 누르고 있고 죄측신경은 맣이 눌러서 매우 좁아져 있는 상태라 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중추신경 누르고 있는게 맞는지 재차 여쭈었는데 이만큼이나 누르고 있다며 말씀하셨어요.
그런데 다른 병원에서, 중추신경은 누르지 않고 있다고 하셨었거든요.

며칠전 비슷한 증상이 한차례 있었으나.
어제 경추 신경차단술로 스테로이드주사 맞고 저녁때. 이삼분 정도. 왼쪽 견갑골 아래 이상한 묵직한 통증이 심하게와서 앞으로 숙여지며 말도 못하고 심당근처라 그런지 숨도 잘 쉬지않는 상황이 있어 좀 겁이 났어요.
며칠전 처음 같은 증상 발생시보다 강도도 세고 좀더 길었구요.
걱정할만한 증상인지 일반적인 목디스크 증상인지도 걱정되고 궁금합니다.

1.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어디가 얼만큼 안좋은지 너무 궁금합니다. 좌측신경은 어느 정도 눌려진 상태인지, 중추신경이 눌려지고 있는지요.
만일 중추신경을 누르고 있다면 척수증이 아닌지요?
중추신경을 누르고 있다면 앞으로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도 간절히 조언을 기다립니다..

2. 어제 있었던 숨쉬기 힘들었던 좌측통증도 괜찮은것인지 궁금합니다.

단면 사진을 제대로 첨부한 것인지를 모르겠네요..


answer Re : 추가 사진 등록하여 경추 디스크 척수증과 연관성 문의드립니다.
김태현
김태현 전문의 의료법인 토마스 의료재단 안양윌스기념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태현입니다. 첨부하신 사진이 부족하지만 좌측 추간공 디스크로 인해 좌측 경추 6번 신경이 눌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디스크로 인한 증상으로 보이며, 이 경우 신경주사 및 보존적 치료에 효과가 없으면 추간공 감압 및 디스크 제거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