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수면제 자살시도 이후 후유증? 어지럼증 소화불량 등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12월 후반쯤 수면제 자살시도를 했습니다. 대략 60알을 먹었고, 아무에게도 발견되지 않은 채 대략 30시간이 지나 스스로 깨어났습니다.
중간의 기억은 모두 휘발되어 기어서 화장실에 갔던 것 말고는 아무것도 기억이 안납니다. 토했는지 아닌지도 모르지만 일어났을 때 온몸이 멍투성이고 발은 감각이 없었습니다. (병원은 가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모든 감각이 돌아왔고 외상도 모두 나았지만, 문제는 음식을 못먹겠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체한 것처럼 더부룩합니다.(약 세 시간 이상동안) 소화를 시키고자 일어나서 돌아다니면 어지럽고 식은땀이 나서 결국 앉아있게 됩니다.
이게 수면제 자살시도로 인한 후유증인지, 혹은 제가 기존에 저혈압이 있는데 그와 연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병원을 간다면 내과에 가야할까요?


answer Re : 수면제 자살시도 이후 후유증? 어지럼증 소화불량 등
김예도
김예도 약사 박용두약국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예도입니다.
수면제복용의 후유증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저혈압이셨으면 전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셨어야 합니다.
수면제는 말 그대로 잠자게 하는 약으로, 몸의 기능을 멈추게 합니다. 우리가 잘 때는 소화기관도 잠을 잡니다. 따라서 수면제의 후유증이라고 추측됩니다. 음식을 드실 때 가벼운 음식으로 드시고 꼭꼭 씹어서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술,담배, 커피등은 당연히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힘드시면 내과 내원하셔서 위장약을 드시면서 생활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