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떤 질병의 증상인지, 어느병원을 가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제 직업은 교대근무로 일하는 특공대 경찰입니다.
2교대형식으로 시간대는 주간(08:00-19:00) & 야간(19:00-08:00), 근무는 주 주 휴 야 야 이런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교대근무 시작한지는 약2개월정도 되가고, 증상이 시작된지는 한 2주정도 된것 같습니다. 그전에 교대근무할때는 살짝 피곤함만 있지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점점 증상이 심해지니 걱정이 되네요..

1. 증상 : 가슴답답함, 호흡이 살짝힘듬, 피로감.

2. 제가 평소 만성위염을 앓고 있어서 제산제 현탄액을 달고 사는데 혹시 이러한 증상이 위염과 관련있는건가요?

3.이런경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내과를 가야하나요??

4. 흡연자이긴하나 하루에 2-3개비만 필정도로 그냥 선임분들하고 대화하는 용도로 핍니다. 혹시 담배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나요? 하루 2-3개비 만으로도 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나요??


answer Re : 어떤 질병의 증상인지, 어느병원을 가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김태균
김태균 전문의 김태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태균입니다.

1. 가슴답답함 호흡이 살짝힘듬, 피로감은 나이와 생활을 비교해 보았을때는 생활속에서 기인했을 가능성이 가장 커 보이기는 하지만 질환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는 목적으로 진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2. 위의 말씀하신 증상과 위염은 크게 상관이 없기는 합니다. 위궤양이 심해져 출혈이 생겼거나 하면 관련이 있을수는 있지만 그럴 가능성이 크지는 않습니다.

3. 내과 방문을 권유드립니다. 지금 말씀하신 증상들, 제산제의 주기적은 복용에 대해서 상의하시고 전반적으로 조절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4. 담배는 신체의 많은 부위에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연량 자체도 중요하긴하지만 많이 피지 않는다고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가능하시면 끊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