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에이즈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8주전 콘돔성관계( + 느낌만 보고싶다고해서 10초~20초간 노콘돔삽임 사정안함)+오랄
4주전 콘돔성관계(아프다고 해서 절반만 삽입, 애무하는 과정에서 피가나옴)

이렇게 관계를 했고, 이번에 마지막 성관계에서 28일 되는 날에 근처 비뇨기과에 가서
pcr검사 에이즈 4주 항원항체검사 매독검사

이렇게 했습니다.
다 음성으로 나왔고, 헤르페스모양으로 보이는 수포나, 매독모양으로 보이는 궤양도 딱히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4주 항원항체검사가 95프로?99프로 괜찮다는데, 이정도면 에이즈에 대해선 안심해도될까요???
에이즈 포비아가 왔는데, 감기기운까지 있었어서
막 임파선도 부은것 같고 겨드랑이도 아픈것 같고, 목은 실제로 부었고, 소아과 다니면서 열도 3번이나 잿는데 미열있는거 같은데 정상이라고하시고, 최근 건강검진에서 이상없는 몸상태라고햇는데 상복부 하복부 여기저기 막 아픈 느낌도 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건지 참 힘들었습니다.

4주 항원항체검사가 99프로 안전하다고 하시고, 이정도면 양전의 가능성은 없는 거겠죠?
4주전 관계에선 오랄x였고 콘돔 사용했지만, 혹시나 애무하는 과정에서 제손에 묻은 피가 콘돔을 끼는 과정에서 묻었을까 걱정되고(귀두에)

감기기운까지 있으니까 더더욱 걱정됬습니다.
임파선쪽 통증은 없는데, 만져보니 약간 솓아올라 있는것 같기도하고.. 힘드네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에이즈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검사 결과 음성이므로 에이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피가 단순히 음경에 묻는다고 에이즈가 감염되는 것이 아니고 혈관을 타고 흡수가 되어야 감염이 됩니다.
음경에 상처가 없었다면 큰 문제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위에 기술하신 다른 증상들은 단순히 감기증상으로 보이니 너무 신경 안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