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한 두통 후 무기력
아내가 어제 오후 심한 두통이 온 뒤 계속 지속됩니다. 약국에서 두통진통제.탁센을 사먹고 다시 잠이 들었고 오늘 오후께 되어 조금 나아진 것 같긴 하나.계속 졸음이 오고 축 늘어집니다.
순간적으로 깊은 잠이 들었는지 깨워서 말을 시켜보면 종종 잠꼬대같은 말을 하고 정신이 또렷하지 않아 보입니다. 오후에 동네 내과가서 진료를 받긴 했는데 소화계통이나 거동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뇌나 혈관문제는 아닌것 같다고 며칠 약을 먹어보고 그래도 나아지지 않으면 사진을 찍어봐야 할것 같다시네요. 종종 두통이 있는 정도엿지 이번처럼 심한적은 없어 걱정입니다. 바로 응급실을 가야할 지 며칠 봐도 되는 상황인지도 불안하구요. 어떰 것들늘 잘 관찰해야 할까요...


answer Re : 심한 두통 후 무기력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이전에 있어오던 두통과 다른 양상의 극심한 두통과 그 이후 의식수준이 떨어지는 기면 상태를 보인다면 뇌출혈 등의 뇌혈관질환을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급적 빨리 종합병원급 응급실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한 두통 후 무기력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증상만으로 정확한 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두통이고 증상이 심하다면 응급실이 아니더라도 빠른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