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통약 먹어도 될까요?
생리통으로 약국에서 이지엔6이브를 받아왔는데, 성분은 이부프로펜 200mg, 파마브롬 25mg인 연질캡슐입니다.

1.공복 피해서 먹으라는데 아침에 주스하나 먹은 상태입니다. 이건 공복...일까요?

2.전에 다른 약국에서는 증상이 약하고 처음 생리통약 먹는다하니 제일 약한거 주겠다고 하셨는데, 이지엔6이브는 어떤가요?
저는 뭘 먹어도 약이 잘 들어서 굳이 효과가 센걸 먹고싶진 않은데... 약이 세고 약하고 기준이 따로 있나요?

3.본인, 양친, 형제 등이 알레르기성 비염, 음식물 알레르기, 두드러기, 접촉성 피부염 등을 일으키기 쉬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부모님이 약알러지(전에 약을 한번 잘못드셔서) 있으시고
저는 음식알레르기(사과. 복숭아 등 특정음식 먹으면 입속이 간지러워 얼음물고 있어야 해요. 심하진 않고 입안만 간지러워요)
어렸을 적 아토피, 가족 전체가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데....ㅜㅜ

먹어도 되는거 맞겠죠? 그냥 혹시 모를 상황을 다 적어놓은 것 같아서 상관없어보이긴 한데 괜히 불안해서요.
보통 이렇게 해당되어도 별문제 없나요? 일반적인 상황이 궁금합니다.. 다 경증이라서요.


answer Re : 생리통약 먹어도 될까요?
김예도
김예도 약사 박용두약국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예도입니다.
1. 주스는 공복 상황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음식물이 들어가야합니다. 주스는 위액을 더 많이 나오게 해서, 속이 더 쓰리실 수 있습니다.
2. 이브프로펜 200mg 정도면 굉장히 약한편입니다. 이부프로펜 하루 최대용량은 3200mg정도 입니다.

3. 알러지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어보입니다. 일단 복용하시고 혹시나 가려워지거나, 알러지 반응이 나오면
nsaids 계열 알러지 가능성이 있으니, 타이레놀계열을 복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