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근염 증상인가요 (화이자 2차 접종 후 2달 경과)
23세 남성입니다.

화이자 1, 2차 접종 후 약 2주간 머리에 피가 쏠리는 느낌, 심장 두근거림과 간헐적인 흉통(심장이 저린 느낌, 쿡쿡 찌르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당시엔 검색해보니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 하여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화이자 2차 접종 2달 뒤부터 심장이 빠르게 뛰고(안정시 117까지 올라감) 심계항진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동네 내과에 가서 심전도, 피검사를 해봤으나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동성빈맥 + 고혈압으로 콩코르정 처방해주셔서 2주간 복용하였고, 약을 먹는 중에는 심박수, 혈압 모두 정상이 되어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약을 끊고 이틀이 지나자 다시 맥박이 100을 넘고 혈압도 높아졌으며, 사흘이 경과했을 때부터 심장부근이 답답하게 조이는 느낌이 들고 숨이 차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내과 선생님께서는 대학병원 진료의뢰를 해주셨구요.

지금 상태는 누워있을 때를 제외하고 맥박이 항시 100을 넘기고, 거의 하루종일 가슴이 답답하고 간헐적으로 심장을 쿡쿡 찌르는 느낌이 들며 숨이 찹니다. 대학병원 진료는 예약이 밀려 빨라야 2주 뒤에야 받을 수 있다는데 괜찮을까요..?


answer Re : 심근염 증상인가요 (화이자 2차 접종 후 2달 경과)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심장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있습니다.

가까운 대학병원 내과 에가셔서 심장 초음파 검사, 24시간 심전도 검사 및 먹는약을 처방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