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식후 혈당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만24세 남성이며, 키 169에 체중이 약 91킬로그램이라 운동하며 조절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당뇨에 대한 걱정이 들어서 오늘 병원에 들려 간단하게 혈당 검사를 받았습니다. 10시쯤에 아침을 먹고 14시쯤 검사를 받았는데 혈당 수치가 84로 나왔습니다.

일단 정상 수치라 안도하긴 했지만 한편으로는 정확히 식후 2시간에 측정한 것이 아니기에 일단 당뇨로부터 안전한 상태인지는 확신이 서지 않고 있습니다. 현 상태에 대한 간단한 소견과 당뇨 예방에 좋은 습관을 가르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식후 혈당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혈당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많이 걱정 스러우신거 같습니다.
현재 BMI 31정도로 고도비만에 해당합니다.
표준체중을 목표로 체중 감량에 힘쓰면 좋을꺼같습니다.
비만인 경우 인슐린 분비 및 대사에 영향을 미쳐 혈당 조절에 민감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혈당관리를 위해 탄수화물, 우유군, 과일군 섭취량이 중요하며 규칙적으로, 알맞게, 골고루 섭취를 해야합니다.
밥을 통해 매끼 식사를 하는 경우 탄수화물의 간식 섭취는 제한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우유 및 과일이 건강에 좋다고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다량의 당질 섭취는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게
만듭니다. 더불어 식후 간식으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더욱 좋지 못하므로 식후 2시간 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의 섭취 시간을 균일하게 가져가므로써 공복의 시간을 줄여 과식과 폭식을 예방하여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 풍부한 채소반찬은 매끼 섭취하시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아니라 혈당 상승을 지연시켜주는 단백질 섭취 또한 자신에 맞는 양을 적절하게 섭취하므로써
혈당 조절이 이뤄지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