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 관리
안녕하세요.

작년 3월즘 초움파검사기 어깨 점액낭염이 심해서 치료받고 쉬다가 10월즈음 간단히 밴드당기기같은 운동 시작한지 2주정더만에 같은 통증이 발생해 쉬었습니다. 쭈욱 운동응 쉬고 요즘 스트레칭겸 어깨를 움직이면. 건강했던 어깨와 다르게 덜그럭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덜그럭 거리는 것은 손으로도 느낄수있급니다. 어깨상단에 손가락을 올리고 안녕하는팔자세로 위아래를 움직이면 드륵드륵 하는 느낌이 납니다.

루틴하게 먹는약처방하고 나면 쉰다라는 말 말고
제대로 진료받고 치료받고 취미생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answer Re : 어깨 관리
최상호
최상호 운동전문가 청담리온정형외과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선생님께 찾아가면 진단받고 운동법도 배울수있을까요? (천안지역 추천도 감사요)

감사합니다. 선생님께 찾아가면 진단받고 운동법도 배울수있을까요? (천안지역 추천도 감사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상호입니다.

어깨의 통증이서 100프로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대부분은 날개뼈의 운동기능 이상과 연관이 있습니디.
날개뼈 하각 내측 상각중 어디가 뜨나에 따라서 type1,2,3로 구분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맞는 운동으로 진행하셔야합니다.

이전과 다르게 소리가 난다는 것은 날개뼈의 움직임이 좋지읺아 위팔뼈와 날개뼈의 상완견갑리듬이 깨져있는 것입니다.
우선 운동은 잘 모르시겠으면 덤벨로우와 같은 옆구리에 팔을 붙이고 당길 수 있는 운동이 제일 안전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반드시 낫길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깨 관리
장영재
장영재 전문의 푸른길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장영재입니다.
견봉하 골극이 있는 지를 먼저 확인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견갑골의 위치 와 부조화에 의하여 이러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전문 재활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