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경련,튐
안녕하세요 자주 근육떨림이 발생합니다. 팔뚝부터 무릎 허리 등 발 드물지만 얼굴과 두피 왼쪽귀(오른쪽귀는x)까지 근육이 떨립니다. 부르르 떨리기도 하고 움찔거리기도 하고 툭툭 비맞는 것처럼 한번씩 떨리기도 합니다. 요즘 온몸의 근육통도 있습니다. 지장이 갈정돈 아니고 10~30분정도의 간격으로 근육이 경련하고 튑니다. 옛날에도 이런적이 있었는데 비타민먹고 푹쉬니까 거의 없어졌는데 요즘다시 이러네요.근육통은 이 문제와 다른것일까요? 운동 많이 하진 않습니다. 요즘 피곤과 스트레스도 조금 받는데 이것도 연관이있을까요?


answer Re : 근육경련,튐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근육떨림은 대부분 과도한 근육사용 이후나 또는 수면부족 스트레스등의 심리적 원인, 탈수,영양부족,약물부작용, 마그네슘 부족 등에서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떨림의 대부분은 심각한 질병의 증상은 아니므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근육경련,튐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근육통으로 보이진 않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보입니다.
얼굴과 귀쪽 안면근에 혈류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경련이나 연축 증상이 올 수 있는데요?
얼굴을 따뜻하게 해 주시면서, 마그네슘을 비롯한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음식을 섭취해 주시면서 안정을 취해주시면 많이 회복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