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호흡기 증상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얼마전 폐ct 사진 올려서 흔적으로 보이는 부분에 대해 좀 봐달라고 올렸고 선생님께서 3-6개월후 저선량 CT 로 추적 검사해보면 될거 같다고 답변주셨습니다. 그 검사 받은게 1월20일이고 그검사 받기전에
거의 일년정도 감기도 걸린적이 없었고 그검사 받고나서도 쭉 기침 가래 흉통등 호흡기 관련 불편한 증상은 없습니다.
그리고 한달정도지난 2/16일에 자고일어나니 목이 칼칼하고 가래낀 느낌이 생겨서 동내 병원가서 신속항원도 받았는데 음성 나왔고 병원에서 감기약을 타다 먹고 있습니다.
근데 엊그제부터는 아이도 갑자기 콧물이 나더니 저는 어제부터 목이 좀 더 아프기 시작했고 목구멍이 부은 느낌이 나고 두통과 함께 목소리가 조금 변했습니다. 오늘도 신속항원했으나 가족모두 음성 나왔습니다. 지금 가래는 많지않고 기침은 없습니다. 침삼키면 목이 불편하고 따끔한 정도입니다. 체온은 37.2-3정도구요.
한달전 CT찍고 호흡기내과 갔을때 비교를 위해 추적검사해보자고 하시며 혹시 가슴에 통증등이 생기면 바로 내원하라고 했습니다. 지금 시작하는 혹은 진행중인 염증일수도 있다며 그말씀을 하셨어요.
그후 한달이 지났고(한달동안은 아무런 증상 없었어요) 지난주부터 목이 칼칼해지며 가벼운 몸살기운이 생겼는데요.
전 씨티찍고 흔적 보인거랑 기관지에 염증 조금 있어보인다고 했던거 등등 지금 제 증상들이 폐에 문제가 있어서 나오는건지…지금시작하는 염증일수도 있다고 했던 그거인건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신속항원이 계속 음성이라 pcr을 받아볼 생각인데 만약 pcr에서도 코로나 음성이 나온다면 제증상은 단순 목감기일수도 있나요?
예정대로 몇달후에 씨티로 찍어서 비교해봐도 문제안되는 상황일런지요?

Fibronodular streaky desities in RUL
with some bronchiectatic change, adjacent pleural thickening R/O postinflammatory changes
peirpheal tiny nodular densities in RML
r/o focal bronchitis/ bronchiolitis in RML
(그때 결과지에 이렇게써있었습니다)
(사진도 다시 첨부했습니다)


answer Re : 호흡기 증상 관련 질문입니다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신속항원 검사는 정확도가 PCR검사보다 떨어지는 검사
방법으로 실제로 신속항원검사가 음성인 경우에도 PCR검사를 해 보면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의 문제로 인한 증상 같지는 않고 최근에 유행하는 오미크론 감염 증상일 수 있으니 코로나19 PCR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