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나이는 26살이구요. 한달 전
공복혈당은 87mg/dL, 식후 2시간 혈당이 188mg/dL
가 나와 기준에 따르면 내당능장애에 해당하는 수치였습니다.
식후 4시간 정도 지나면 다시 89mg/dL로 돌아왔고요.
아직 당화혈색소는 검사 받아보지 않았습니다.
발견한지는 한 달정도 되었고 그 후 부터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체중이 비만인데 정상 체중까지 식단, 운동으로 관리하며
경과를 지켜보는 것과 약을 사용하는 것 중에 무엇이 나을지
해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뇨 관련 질문드립니다.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당장 당뇨에 대한 치료나 처방, 관리를 하지 않는다해도
수치의 변화를 함께 알고 있는 주치의가 있는 것과 아닌 것은
차이가 많습니다
혈당은 식사등에 의해 높고 낮음의 폭이 큰 것도
위험한 요소의 하나가 됩니다
필요하다면 주기적 체크와 당화혈색소에 대한 체크가 필요할 듯합니다
당장 약복용보다는
주기적 진료와 주치의선생님을 정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answer Re : 당뇨 관련 질문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체중 감량을 하여 정상 체중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식단관리나 운동은 그 이후에 시도 하세요
answer Re : 당뇨 관련 질문드립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셨다면, 이에 대해 담당의 피드백이 있으셨을 겁니다. :)
만약 담당의께서 약을 사용해야 한다는 조언을 들으셨거나, 아직 약은 사용하지 말고 운동과 식단만으로 경과를 지켜보자 하셨으면, 그 조언대로 믿고 따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가장 가까이서 질문자님 상태를 보고 그에 맞게 치료법을 알려주셨을 겁니다. :)
만약 약을 사용하자라는 말씀을 들으셨다면 약을 사용하시면서 운동과 식단 역시 병행 해주시면 치료에 크게 도움이 되실 꺼라 생각이 됩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