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멀티비타민 쪼개서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26살 남성입니다. 제가 평소 위장이 안좋습니다.

마르고 허약해서 영양제, 비타민좀 챙겨먹으려고 약국에서 파는 일반의약품 고함량 멀티비타민을 먹고 너무 속이쓰려서 중단했습니다.

그래서 시중에 파는 함량이 낮지만 그래도 과하진 않은 제품을 찾다가 원데이21 멀티비타민을 구매해서 먹게 되었는데요
마찬가지로 식후, 식중에 먹어도 속쓰림이 있습니다.

1일 1정 복용인데 이걸 반으로 쪼개서 시간 텀을 두고 나눠서 먹으면 속쓰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건지 . . 여쭤봅니다.

또한 저처럼 이렇게 위장이 안좋고 예민한데 먹을 수 있는 영양제나 비타민이 무엇이 있는지 여쭤봅니다. .


answer Re : 멀티비타민 쪼개서 먹어도 될까요?
김민한
김민한 약사 시원약국 하이닥 스코어: 3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민한입니다.
넵 나눠서 드셔도됩니다.

저는 위장이안좋은 분들은 약용효모제품을 권합니다.

(탈모보조요법으로는 단백질을 촛점으로 이야기 하지만)
비타민b 종합에 크롬셀레늄등 종합미네랄입니다.

함량자체는낮아도 흡수율이 좋고 원래 하루 8알 전후 드시는 포장도 있어 나눠드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멀티비타민 쪼개서 먹어도 될까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쪼개서 드셔도 되긴 하지만, 잘 권해드리진 않습니다.
이유는 일반이들이 비타민을 쪼개셨을 때 비타민 단면 부분이 대부분 거칠어서 이것이 오히려 삼켜 드셨을 때
목 안에 상처를 내곤 합니다.
그리고 알약 제형을 보시면 잘 삼켜서 드실 수 있도록 매끈하게 특수한 코팅이 되어 있는데, 잘라서 드실 경우, 자른 단면이 거칠어서 잘 내려가지 않고 목 점막에 붙을 수 있는 등의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득이 하게 꼭 잘라서 드셔야 하는 경우라면 위와 같은 상황에 발생되지 않도록 꼭 식 후 바로 드시거나 삼켜 드실 때 물 한 컵정도 충분히 드시면 좋습니다.

시중에 위장에 약하신 분들 대상으로 알약 형태가 작은 제품들이 많은데요, 질문자님께 추천드려 본다면 정관*에서 나온 굿베이* 제품 중에 멀티비타민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알약사이즈도 적고 위에 부담이 적은 원료와 위에 부담스럽지 않은 고함량이 들어 있지 않으니 한번 찾아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