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 식단 한 번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한 5kg 정도만 감량하고 싶은데.. 현재 정상체중입니다.

제가 식단을 제 스스로 정해 봤는데 어떤지 봐주세요..!



제가 평소에 군것질(과자,아이스크림)을 많이 하는 편이라서 군것질은 그냥 끊어버리려구요.

아침은 안먹고 점심은 회사 밥 반정도 먹고 있어요 메뉴는 한식 메뉴 입니다.

점심 먹고 3시쯤에 무지방 그릭요거트 조금 먹구요 5시쯤에는 계란2개랑 무설탕 두유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먹는 이유는 입터지는걸 막으려는 용도에서에요 ! 배고프지않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요)

저녁이 문제인데 저녁으로 닭가슴살 샐러드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렇게 먹으면

대충 하루에 먹는 칼로리가 1000칼로리 조금 높더라구요. 이러면 너무 절식하는 것 같아서요

그래서 저녁을 일반식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제가 이렇게 고민하는 이유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고 단백질 섭취가 필수적이라고 하는데 이때 운동하고 닭가슴살 샐러드를 먹을지.. 고민입니다



지금 일년 넘게 요가는 계속 하고 있어요 요가 안가는 날에는 집에서 2시간정도 홈트 하려고 합니다.

운동 끝나고 뭐라도 먹어야 한다는걸 최근에 알아서요 !



두끼를 일반식으로 먹고 샐러드 까지 먹는데 살이 빠질까 싶기도 하네요 ㅠㅠ 너무 잘 챙겨 먹는건가요?!


answer Re : 다이어트 식단 한 번 봐주세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정상체중에서 마름으로 가실려면 아무래도 운동량을 1시간하시던 것을 추가하여 1시간 더 늘리시거나 식사량을 1200kcal 이하로 드시는 것을 많이 추천드립니다.
만약 두끼를 일반식으로 드시고 평소 운동 하시는 대로 하신다면 살은 빠지시지 않겠지만, 몸 건강상태는 점점 좋아지시겠습니다. 예를들면 체지방이 감소한다던지 몸에 군살이 사라진다던지 등등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