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근육떨림
근육떨림이 온몸에 3개월정도 지속되네요 신경전도검사랑 피검사를 동내병원가서하고 아무이상없다고 나왔고요 대학병원가서 근전도검사를해서도 아무이상없다고 나왔습니다 나이는20인데 마그네슘도 먹어봤는데 낫질않네요 낫는방법이 무엇이있을까요?


answer Re : 근육떨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대학병원이나 상급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하셨기에 큰병이나 질환은 아닌 것으로 사료되므로 전해질 검사 하시면서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근육떨림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보통 근육떨림에는 안쓰던 근육들을 무리하게 움직이거나 또는 교감신경에 의해 자주 긴장상태에 있으시면 근육이 쉽게 피로해져
근육떨림을 쉽게 느끼실 수 있는데요, 병원에서도 이상이 없으시다면 몸에 긴장을 풀어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따뜻한 허브차
라던가 긴장완화나 근육이완에 도움이 되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는 L테아닌 이나 질문자님께서 아시고 계시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그리고 잠을 충분히 주무셔야 근육회복에도 도움되시는데, 주무시기 전에 따뜻한 우유한잔을 드시거나 반신욕도 도움이 되실 수 있으시고 또는 수면리듬을 되찾아 줄 수 있는 정*장에서 나오는 수면건강 제품도 있으니 한번 이런 것들도 적용해 보시면 좋으실 것 같네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