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몇년째 가스가 너무 심각해요
약 6~7년전부터 가스로 인한 고민이 생겼는데요
개인적인 문제로 인해 정신적 스트레스가 생겼고, 그 후부터 장까지 영향이 미쳤는지 가스가 과도하게 많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가스가 찬다는 개념이 아니라 그냥 끊임없이 생성되어 찰 틈도 없이 새는 거 같아요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겹쳐져서 더 심각해지는 거 같습니다

그러다가 한 3년전에는 정신 건강이 많이 괜찮아져서 일상 생활은 나름 잘 하게 됐지만 가스가 생기는 건 여전한거같습니다

지금은 외부로 나갈 일이 없어서 스트레스 받을 일도 불안해질일도 없는데도 증상은 여전합니다....더 심해지는 거 같아요

일단 무슨 음식이든지 먹으면 바로 넘어갈때 목에서부터 배까지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먹자마자 배가 꾸륵 거리면서 가스가 생기기 시작하구요...액체류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도 그렇구요...

일단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고 비타민 디를 먹어주고 있고 최근에는 운동도 시작했는데 어떻게 해야 장이 원래대로 돌아올까요ㅠㅠ 어떤 음식을 피하고 어떤 음식을 먹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몸은 차가운 편이에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 몇년째 가스가 너무 심각해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만성결잘염 에 대한 검사로 대장내시경 및 장염증 인자 검사 하시고 문제 없다면 알러지 스킨 테스트를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몇년째 가스가 너무 심각해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몸이 차가운 편이시라면 장관순환이 되지 않아 몸안에 가스가 정체되어 위와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장관순환에 도움이 되시는 음식으로 따듯한 물을 수시로 드시거나 몸에 열을 내어 줄 수 있는 식품(예:홍삼, 마늘, 파, 생강, 부추, 고춧가루 등)을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아니면 홍삼차를 연하게 우려서 드시는 것도 질문자님께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오메가3나 6년근 홍삼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효소 등의 보조적인 섭취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몸을 차갑게 만드는 차가운 물이나 음료 그리고 밀가루 음식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음식을 입안에서 수 회 꼭꼭 씹어서 드시고, 음식도 발효식품(고추장, 된장, 청국장, 김치등) 위주로 식단을 꾸려서 드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가 자세 중 가스 빼는 자세 이런 것을 찾아보셔서 매일 따라 해보시면 이것도 도움이 되십니다.

위 내용들은 평상 시 꾸준히 관리 해주시구요, 지금 당장 좋아지실려면 내과 방문하시면 가스 빼기도 하고 삭혀주는 약을 처방해주실 겁니다. :)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몇년째 가스가 너무 심각해요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일단 장에 무리가 갈만한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고 밀가루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고 불균형을 초래해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온 것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은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