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재질문 드립니다!
1. 혈당 조절 기능 향상 (DHT는 포도당 대사조절을 통해 당뇨병 및 고혈당을 도울 수 있음)


2. 기억력 향상 (34~70세 남성대상 DHT 패치 실험)


3. 성기능 향상 (DHT는 남성의 발기,성욕,성적 건강의 중심 역할)


4. 심장 및 심혈관 건강 향상 (DHT 농도가 높을 수록 관상동맥질환(CAD)을 가진 남성의 심장에 더 적은 양의 지방 침전물 발견. 또한 노인들의 심장병 사망률 낮춤. 반대로 DHT농도가 낮을 수록 심혈관 합병증 위험 증가)


5. 근력과 근육량 향상


6. 자가면역질환 예방 (남성들은 다발성 경화증, 루푸스, 류마티스성 관절염, 하시모토스, 그레이브스, 쇼그렌병, 그리고 다른 자가면역질환에 걸릴 확률이 3-20배 적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자가면역적인 상태에 대한 보호 효과를 갖는 남성 호르몬에 기인)


7. 건강한 인지 기능 (노인 남성의 DHT와 다른 성 호르몬의 수치는 인지기능 저하와 관련이 있음)


8. 불안과 우울감 예방 (테스토스테론의 항불안 이점은 뇌에서 DHT의 작용의 결과로 나타났음)


9. 뼈 건강 향상 (DHT는 골밀도에 매우 중요. DHT 혈중 증가는 남성의 골밀도가 높은것과 관련이 있음)


인터넷에 Dht가 저런 작용을 한다는데 피나스테리드계열 탈모약을 먹으면 dht호르몬이 낮아져서 dht호르몬이 자가면역질환에 예방된다고 위에적혀있는데 피나 약을 먹으면 dht수치가 낮아지고 자가면역질환에 걸릴수도 있고 그런가요? 위에작용들이 효능이아닌 반대로 부작용으로 나타날수 있나요?


answer Re : 선생님 재질문 드립니다!
주준경
주준경 약사 신풍역4번출구약국 하이닥 스코어: 1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주준경입니다.

답변이 늦었습니다. 모두 가설이거나, 세포단계 크게 잡아야 실험실내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정도의 가능성입니다. 이런 효능이나 부작용이 있다면 전립선치료 또는 탈모치료제로 FDA승인을 받지못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