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당뇨환자가 현미밥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당뇨환자의 경우 당질 섭취 조절을 통해 혈당 관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당질 식품이란 흔히 알고 있는 탄수화물인 곡류군, 유제품인 우유군, 과일인 과일군이 혈당 상승과 연관된
식품입니다. 각 열량에 맞는 식품군의 적정량 섭취 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식습관을 알고 대면하여 말씀드려야 하나 그러지 못한 점 고려하여 답변을 드리면
앞서 말씀드린 곡류군, 우유군, 과일군의 섭취량의 양과, 시기를 조정하여 섭취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또한 글쓴이가 말씀하신 현미밥은 당뇨 환자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흰 밥의 경우 혈당 상승을 식후 급격히 올리는 반면에 현미밥은 GI지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식후 혈당 상승이
느리게 오릅니다.
혈당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서는 혈당이 순간적으로 튀는 현상들을 잘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과식, 폭식은 금물이며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골고루 섭취를 통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