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길버트증후군 타이레놀 질문
1.길버트 증후군으로 식후 30분에 빌리루빈이 2.2까지 올라간적이있습니다. 그전에는 공복 1.9 식후2시간후 1.7정도 나왔었습니다. 코로나 떄문에 오늘까지 타이레놀 500mg을 2알씩 하루 세번 총 3g씩 3일동안 복용했습니다. 그전에 위염약 먹던게 있어서 위염약과 함꼐 복용했습니다. 아침에는 공복에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정량을 맞춰서 먹었더라도 길버트 증후군 환자는 이렇게 타이레놀 먹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나요?

2.어제 구토할정도는 아니지만 속이 좀 울렁거리고 쓰리기도하고 오른쪽 등쪽이 아프기도 했는데 울렁거림은 위염떄문에 원래 있던 증상이기도 했고 위염약을 먹으니 좀 나아진거같아서 위염이나 코로나로인한 근육통일줄 알고 넘어갔습니다. 지금은 증상이 약하거나 거의없는데 저부위가 아프면 간에 문제가생긴거일수도 있다더라고요. 진짜 간에 문제가 생긴거면 계속해서 많이 아프거나 지금 황달이있어야하나요?

3. 아세트아미노펜 중독이라는게 있던데 정량의 약을 먹었다면 이것과 길버트증후군은 상관없나요?

4. 코로나 격리가 풀리고 피검사해볼필요가있나요? 격리때문에 다음주는 돼야 가능할거같은데 문제가 있는상황이라면 너무 늦는거 아닐까요?


answer Re : 길버트증후군 타이레놀 질문
2022.03.30
한재병 전문의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141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2.03.30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길버트 증후군의 경우 빌리루빈 생성을 하지 못하는 간의 질환이라, 타이레놀 복용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굳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