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질환? 아님 그냥 스트레스, 불안? 아님 뒷목근육뭉침? 아님 경추 뭐시기 문제?
혹시 제가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어제 저녁에 머리뒤쪽이 화~악하고 차가운 느낌이 퍼지는 느낌이 들었고
오늘 아침에 얼굴이 저린게 아니라 좀 화끈? 얼얼? 거리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지금도 그래요.(단, 왼얼굴이 느낌이 안드는데 이건 제가 2월 19일에 왼목스트레칭을 하다가 잘못해서 얼굴이 뜨거워지다가 느낌이 안들더라고요)머리도 좀 무겁기도 하고 그렇다고 구토나 극심한 두통이나 메스꺼움은 없어요.
제가오늘 밥도 잘먹었거든요.
인터넷에서 찾다보니 뇌종양이나 뇌졸중증상이라는 정보를 봐서 좀 불안하기도해요. 그래서 제가 혹시 몰라서 얼굴을 잘 움직이는지, 사물은 잘 보이는지, 말은 알아듣게 잘하는지, 손을 앞으로 했을때 떨어지는지 확인했는데 전혀이상이 없었어요, 그리고 경추가 불균형하거나 목에 뭔근육이 뇌로가는 혈관을 누르고 있어서 그러는 거라고 하는 걸 들었어요. 그래서 확신이 안가서 이렇게 질문드리는 거예요. 그리고 이 사진은 제가 안면근육테스트할때 찍은 거예요
제가 최근에 저를 제외한 가족구성원이 코로나에 걸리고 백신 맞고 나서부터 건강에 대해 좀 염려를 하는게 생겨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불안해하고 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뒷목근육이 뭉쳐서 그러는 건지 아니면 진짜로 뇌에 이상이 생긴것인지...
도통 모르겠네요. 만약에 제가 병원진료를 받아야한다면 어디서 빋으면 되조?


answer Re : 뇌질환? 아님 그냥 스트레스, 불안? 아님 뒷목근육뭉침? 아님 경추 뭐시기 문제?
오경필
오경필 전문의 메디인병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오경필입니다.

사진에서는 경도 비대칭 외 뚜렷한 이상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위 사진만으로 마비 여부를 알기는 어렵습니다.
자가 진찰에서 이상소견이 없고 위의 내용만을 본다면 긴장성 두통, 후두신경통등 고려가 필요할 수 있지만,
진찰을 통해 다른 뇌질환 감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진단은 신경과에서 담당하므로,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신경과 전문의 진료를 통해 확인을 권합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