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목 돌리면 소리
5년 전 넘어지면서 발목 심한 멍과 붓기, 걷지도 못할 통증으로 인해 외측 부분파열과 예전에 다친 미세골절이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은 상태라고 해서 2주 정도 깁스 하고 붓기 가라앉는 주사 치료를 하였더니 통증이 나아지길래 깁스를 풀러버리고 물리치료나 추가 치료도 받지 않았더니 지금도 자주 발목을 삐고 그때 다친 부분을 누르면 아프고 오래 걷거나 장시간 운전하면 발목이 아프고 발목을 돌리면 바깥쪽 복숭아뼈쪽에서 찌지직 찢어지는? 소리가 납니다 이런 경우 발목 불안정성에 해당되나요? 병원 진료 받아 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발목 돌리면 소리
2022.04.05
최상호 운동전문가
최상호 운동전문가 청담리온정형외과 하이닥 스코어:7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상호입니다.
5년전 발에 깁스를 할정도로 삔적이 있으시네요…
한번 접지르고나서 적절한 관리가 제대로 되지않으면 만성 발목 불안정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3~40%나 되는 큰 비율로 생길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호소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발목의 기능을 좋게 만드는 운동이 이루어지지않으면 나중에 무릎이나 고관절 허리까지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아래 블로그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고 적절한 진료와함께 약물 주사가아닌, 운동치료를 시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만성 발목 불안정성, CAI(Chronic Ankle Instability) => 근력운동이 효과가 있을까??
https://m.blog.naver.com/awdr123choi/222600347174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